julio@fEELING

코드 브레이커 THE CODE BREAKER - 박문호님과 같지만 다른 시선. 본문

To World (output)

코드 브레이커 THE CODE BREAKER - 박문호님과 같지만 다른 시선.

1incompany 2022. 6. 25. 22:23

코드 브레이커 /

2022.06.25

도서관에 빌려 읽는 둥 마는 둥 했다. 밀리의 서재에서 눈과 귀로 대충 읽은 것으로... 하지만 제대로 읽은 느낌을 가지지 못하다가 지인 아들에게 선물 준다는 마음에 구입해서 간독 중.

 

전자책으로 읽는 것과 종이로 읽는 것, 소리로 읽는 것은 모두가 읽는 것이긴 한데 이해의 폭이나 관점의 재해석 등등 잘 소화 할 수 있는 건 역시나 되새김질! 인 것 같기도! 

 

프로메테우스 인가... 엔지니어(기술자)가 시작하는 그 영화 도입부가 갑자기 생각나는 건 ... 매트릭스 등등... 이 모든게 rna 단위로 내려가면 다 이해가 된다. 이 기술이 축적되면 우리가 엔지니어가 되는 것이니까! ! ! 거기다 이런 김영하의 소설 작별인사를 읽는 중인데, 이것도 연결되는 듯!

 

2022.05.15 - 잉 적다보니 스승의 날!

박문호님의 월말 김어준을 1년 넘게 들었다. 그리고 제대로 된, 온전한 기억 혹은 방아쇠는 만들지 못했다.

 

그분은 또 마구 퍼주는 사람이 아니다 보니... 물론 책 사는데 돈 들고, 하니 공익 재단을 만들고 하시는 것에 반대한다는 의견을 가진 적은 없다. 다만 나는 칸 아카데미가 연결되면서... 좋은 강좌로 거듭나면 의외의 성과와 더불어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물론 단순한 내 생각! 

 

하여튼,  udemy의 17000원짜리 저렴한 강의도 많으니까!... ... 

 

지식을 어떻게 바라볼지는 빅데이터 관점에서, 현재 나오는 툴도 이해하면서 발전을 도모해 봐야할 듯!

 

각설하고 주기율표를 설명하면서 년도를 외우게 하려고 암기법을 만들어주시는 것을 보고, 이건 아이들에게나, 하지만 제대로된 길을 만들어준 사람이 없는 제일 앞에 선 사람은 어떻게 해야할까!! 이해 되지 않는다면 반복 영상으로 통해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

 

박문호님에 회의가 드는게 아니라... 오늘 내가 가는 미장원 누님(62세)에게 설명을 하는데 자신은 하루 하루 즐겁게 사는 것에, 누님 rna 백신 안나왔다면 사람들은... 그런데 그분은 지인 중에 3차 맞고 머리카락이 다 빠진 사람 이야길 하는 것을 보고... 

 

코드 브레이커

 

이런 관점의 책도 좋지 않은가?!

 

거기에 나의 해방일지에서 50년 이전에도 50년 이후에도 존재하지 않는... ... 주저리 주저리에... 중심축은 만들어주고 있으니!!

 

정말 다행한 건 종이 책으로 읽고 싶었지만, 무겁고, 일을 시작해서... 밀리의 서재에 검색해 보니 있었다. 야호! 청서로 1번은 들었다. 야호!

 

알라딘 서점에서 발견하고 비싸지만 구입했음. 주기율표가 있는 독서대. 아리스토텔레스가 물,불,공기,흙이라는 네가지 요소로 되어 있다는 말에 원자를 아는 나는 처음엔 비웃었다가 지금 생각해보니 난 전자현미경으로 원자 한번 본적 없는 책으로만 얻은 지식인데... 아흐. 아흐...

겸손하자. 아는 것 모르는 것 정도는 구별해야 되는데 말이지!!

거기다, 코드 브레이커 읽다가 미뤄둔 멋진 신세계까지 주문했다는, 서울집에 모셔두고 시작도 못한 건^^ 그렇지만서도...

그렇게 지적허영심 많은 날 발견했음!

'To World (outpu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어질 결심  (0) 2022.06.30
커피  (0) 2022.06.29
N2 인터셉터  (0) 2022.06.20
태극기~  (0) 2022.05.21
시간있는 저는 답답하지만 보았습니다.  (0) 2022.04.2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