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3/03 (10)
julio@fEELING
어제 주거지 돌아다니며 생각한 것은 일 있는 나는 행복한 것이고, 노는 것보다 돈 받고 일하고 있는 것이 행복하며, 컴쪽도 spring framework 3.2 버전에서 돌아가는 사이트 구성에서 해결할 몇가지도 있고, 11시 넘어갈 때까지 5시40분쯤에 스터디 카페 6기간 5시간 쿠폰 사용해서 앉아 있으면서 화요일 출근하면 밀려서 욕(?) 들었던 일을 하려고 정리 좀하고, 그 다음은 생각 자체를 안하려고 하는지 네이버시리즈 책 만 열심히 읽었다는... 눈이 침침했다는... 조명이 어둔 곳이라니!! 이건 아니지 않은가!! 예전 같으면 무조건 일찍 나와 카페에서 커피 한잔과 생각이란 것을 했을 텐데... 하튼 화장실, 큰방, 거실 청소까지 하고 샤워하고 나왔다는 것에 내게 잘했다고... 행복한 놈이라고.....

근래에 유관순 열사의 이야기를 영화로 본 것이 한참 기억에 갈무리 되어 있기에, 독립이란 단어는 내게서 멀리 떨어진 그 무엇은 아니다. 그런데 이번 대통령의 외교 수행은 정말로 분노할 수 밖에 없는 그 무엇이 있음을 말할 수 밖에 없다. 그것도 행정부 수반이 대법원에서 정해진 것을 여론수렴조차 하지 않은 차원에, 독도이야기까지 밀리고 있다는 이야기는 분노할 수 밖에 없다. 거기에 이완용일가의 토지 몰수를 법적으로 처리하지 못한데다가, 전두환씨 손자가 유튜브에 나와 이야기 하는 현재로선, 혼란이고, 각 개인이 스스로의 마음에 있는 독립에 대한 기준을 제대로 세워야 되지 않을까?! 불행보단, 행복에 가까운 나임에도 독립에 대해선... 어제는 그렇게 마음이 왔다갔다하는 중에, 바로 찾았다. 모든 것을 다 내려..
시대변화 중동의 석유가 필요치 않게 된 미국 - 세일오일 기술이 좋다 나쁘다, 환경오염을 가속시킨다는 것은 논외로 해도 그렇게 관계가 달라지며, 사우디아라비아와 미국! 이런 변화를 잊지 말아야하는데... 반미를 외쳤던 자존심 강했던 예전 운동권/이길에 심정적 동의는 했으나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에선!!... 그렇게 외면했는데, 현재 정말 깡패국가에 분노하면서.../과 다르게 이젠 중국과 미국 사이에 줄타기를 잘해야 한다는 생각은 드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가, 바로 전달되는 인터넷 시대에 어떻게 해야할지 전술과 전략이 필요한데, 어떻게 해야 하는... 그런 이야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다 친일파가 아닌 대통령이 일본인 사람이 등장했다! 박진 이란 사람은 이완용 후예인가... 알고보니 서*대 총장 지낸 ..

서울 집은 수도관 노후가 있어서 이런 식으로 보인다. 교체 원주는 집이 오래 되지 않았으나, 흙이 이렇게 나오다니! 교체 필토를 이제야 잊지 않고 서울서 가져왔고, 위 사진대로 다 교체 했음. 수도필터 중요!

기초 강박! 2019.4.12 전자책 판매 되었던데, 우연히 밀리의 서재에도 컴 책이 있는 것을 보고, 대부분 다 알지만. 위에 적은 대로 아는 내용이지만 모든 페이지를 다 읽어야 한다는... 답답. 밀리의 서재에서 보는데, 진짜 어려움은 극복할 수 있다. 정복할 수 없는 것은 상상 속의 어려움뿐이다. 시어도어 N. 베일 Real difficulties can be overcome; it is only the imaginary ones that are unconquerable. Theodore N. Vail. chat gpt에서 번역을 해보라고 하니, 실제로 어려운 문제들은 극복될 수 있지만, 상상 속의 문제들만이 극복이 불가능합니다. 이렇더라! 역시나 아직 한국어 덩어리가 크지 않아서, 아쉬움! 더 좋..

맥주를 마심. 아흐! 갑자기 땡겨서 고민고민 했다. 맥주를 안마시기에. 그런데 4캔에 8930원인데다가 종류가 2종류인데 섞어서도 된다고 해서 ... 그래 한번 마시자! 기네스 흑맥주에 플라스틱 볼이 있는 것도 이번에 알았음. 기네스 약간 밋밋했고, 엑스트라 스타우트 마시는데 술기운이 오름. 천천히 마셨어야 했는데... 스타우트가 좀 나은 듯! 물론 나에게
듣는 노래지 보는 노래는 아니다. 거기에 가수 목소리보단 리듬이 신기방기하다. 가수 찾기는 안하는 편이다. 물론 처음엔 검색 좀 했으나! ㅋ 헤이즈 가 부른 ditto를 들으니! 그것도 좋네! 아무 가수나 이 노랠 부르면 다 뜰 것 같다! 작곡 한 사람이 우리나라 다른 가수에게도 노랠 준다면! 등장했을 때 뮤비도 하나도 이해가 안되고, 여기까지! 뉴진스 -관신없음! 다만, 하이브 주가는 ... 아흐! 그런데 핫100 진입했다는 말에... 난 그냥 twice 는 궁금해서 검색해보고, 하하 그렇게 늙어갔는지 jyp 주식을 쪼메 샀다는... 그렇다. ditto만 듣기. 그러다 가사를 음미하기엔 황당함 그자체에!! 음. 총맞은 것처럼 같은 황당한 이야기라도 이야기가 있음에... 대척점엔 이재명씨가 이어지는 요즈..

https://www.youtube.com/watch?v=upZatoZTYek 정국 인스타그램 탈퇴! 나 역시 고민이었는데, 대단하다 싶다. 정국씨는 말이지... 이건 오직 내 생각인데, 혹시나 다스뵈이다에서 박태웅님의 이야길 듣다가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바뀐 이유 중 하나를 언급했는데, 그것 때문이지 않을까...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도 정국씨를 이야기 해서라도 내 의견(?)을 이야기 해보고 싶어서다. 메타가 페이스북일 때 좋아요만 있다가 싫어요 부터 다른 반응을 넣으면서 ... 유럽의 정치사가 바뀌었다는 ... 그렇게 트럼프가 당선되고 하는 .. .약간 음모론적 해석일수도 있지만, 우리나라 기레기들을 보면 ! 그래서 이걸 듣고 , 메타의 자회사 제품인 인스타를 탈퇴한 건 아닌지... 물론 정국씨는 그냥..

10구간 아흔아홉골길 금대리삼거리 10:33~13:14 당둔지주차장 (161분) 예전은 혼자 달려서 그랬는지 101분37초에 완보했었음.시계반대방향으로 시작했을 때는 104분 걸렸음. 아침에 일어나니, 콧물이 많아서, 찝찝해서 CU에서 검사키트 2개 8000원 하는 것을 구입해서 체크 무감염! 다행으로. 다만 걸어갈 때 옆에서 걷지 않고 뒤에서 따라갔고, 나름 조심한다는 차원에 마스크 쓰고 걸었음. 24번으로 홈플러스 앞에서 금대리계곡까지 가서 거기서 출발했음. 우선 출발 전에 무인 카페에서 커피한잔(2000원) x 2잔 마시면서 박형님과 이야기 나누고, 출발! 원주댐을 우회로에서 보니 나름 작아보이긴 함. 근처로 걸었으면 판단이 쉬울텐데 말이지! 아흔아홉골10구간 금대리삼거리~당둔지주차장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