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8/30 (5)
julio@fEELING

연금에 대해 말하지 않는 것들 - 30대 기자와 60대 연금학자가 주고받은 한국인의 노후 이야기 (2024/08/30~09/??)전혜원 X 오건호 | 서해문집 | 초판 1쇄 발행 2024년3월13일 참 아쉬운 제목이다, 말하지 않는 것이라니? 답답했는데, 전씨가 "노동에 대해 말하지 않는 것들 - 종속적 자영업자에게서 플랫폼 일자리까지" 란 책을 썼더라! 말하지 않는 것을 찾아 알고 싶은 욕구가 생기지 않는 것은. 맞다! 이런 사족을 쓰는 것은 부끄럽다. 하지만 도서관 새책 소개에 있지 않았다면 읽을 생각 조차 않았을테고, 거기에 밀리의 서재에 있으면 그냥 서재에 두고 잊어버리는 갇힌 독서 세계에... ^^; 하지만 앞 부분에서 답답한 것은 뒤늦게 한꺼번에 납부 가능하게 한 빈틈(?)에 대해 언급 없음에..
워런 버핏이 서문에 나오는데, 황당했다. 초코바? 생뚱맞게, 초코바 중에 그때도 판매 1등, 지금도 1등? 초코바를 추상화 하면 식사 대체품이고, 이 시장에서 초코바가 점유하는 퍼센트가 동일하다면 이해가 되는데, 아니면 매출액 추이라도 말해줘야 되는 것 아닌가? 물론 여기서 돈버는 사람이라면 스니커즈 주가 부터 검색하는게 당연지 수순이지만, -- 거기다 초코바에 얽힌 스토리를 근래에 알게 되었지만! 그런 드라마 같은 스토리를 예측 가능한게 아니니까! 엔비디아 주가를 2023,2024년만 보면, 전혀 다른 반응을 ... 부족한게 많고, 대중이 그렇게 받들어 모시는(?) 책에 대해 이야기 하는게 클릭질 유도가 아닌 상황(광고 연결을 안하고 있습니다)에서 불필요한데, 그래도 연결된 생각은 적어둬야 하기에..
이 책은 초판 21쇄란다! 그런데 뒷부분 레퍼는 오타가 너무 많다! 아쉽다. 한글로 짧은 설명을 담은 것은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이걸 어쩌나!! 그렇게 vFlat의 도움으로 레퍼 부분만 텍스트 인식하고, 레퍼런스 다시 정리해 보고 있는 중이다.레퍼런스를 내가 연결하는 것은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지 모르겠다. 그게 아니라면 정리중인 레퍼 파일을 올려두고자 한다. thevietnam war라니 눈에 보이는 오타인데... 아쉽당. 뭐 오타는 살아 숨쉰다는 표현은 인정하나, 이건 아니라 보기에, 분명 영어책엔 오타가 없을 것으로 보기에 더욱 그렇다! 그러고 보니, 대형출판사가 아니군요! info@seosamdok.kr 메일 주소에 홈페이지를 검색했는데, 연결이 안되네! 하하 그렇게 검색하니 아니나 다를까 ..
유쾌한 웃음! 30대 정도(30~39) 보이는 남성 2명이 주저리 이야기하는 것을 간만에 봤다. 그런데 그러는 중에 친구 한명 더 와서 육아이야길 하는데, 아이가 또 둘이다. 그렇게 큰애와 큰방에 자고, 거실에서 작은애와 그 와이프가 잔다는 이야기 하면서, 방이 몇개냐 하고, 친구 한명은 집에 간 경험이 있는지, 게임방을 빼자! 하고, 육아 아빤, 두번째라고 쉽지 않은 이야기와 더불어 1톤 트럭 가져와서 가져가란 이야기 하면서 ... 잉 그렇게 30분 쿨타임에 일어 나간다. 카페 죽돌이(?)라 2시간 넘게 50~60대 아주머니 5명의 수다도 들었는데, 역시 남자들은... 그런데 이렇게 희귀한 광경이 처음이라 기록해 두려고...역시나 글재주가 없어 *_* 아 좀더 육아 이야기 등등 듣고 싶었는데 쿨하게 ..